BIBLIOGRAPHY

Publications, working papers, and other research using data resources from IPUMS.

Full Citation

Title: 마이크로데이터 제공 현황에 관한 해외사례 연구

Citation Type: Miscellaneous

Publication Year: 2008

Abstract: 통계자료가 적시적지에 활용될 수 있도록 그 수요에 올바르게 대응 하여 제공하는 것은 정확한 통계를 생산해 내는 것만큼이나 중요한 일이 다. 통계자료는 일반적으로 원시자료(Raw data), 마이크로데이터(Microdata), 그리고 매크로데이터(Macrodata)로 구분된다. 통계청 MDSS(Microdata Service System)의 용어 정의에 따르면, 원시자료(Raw data)는 입력 첫 단 계의 자료로서 입력오류나 조사오류 등이 걸러지기 이전 단계의 자료를 말하며, 마이크로데이터(Microdata)는 오류를 수정한 자료로서 통계표 작성 등 데이터 가공의 바탕이 되는 자료를 의미한다. 또한 매크로데이 터(Macrodata)는 마이크로데이터를 임의의 기준에 따라 집계한 자료를 지칭하는데, 집계의 정도에 따라 세분된 자료부터 통합된 자료까지 다 양하게 제공된다.

Url: http://211.34.90.90/dl_image/IMG/01/000000000282/SERVICE/000000000282_01.PDF

User Submitted?: No

Authors: 김경미, ; 이의규, ; 정미옥,

Publisher:

Data Collections: IPUMS USA

Topics: Other

Countries:

IPUMS NHGIS NAPP IHIS ATUS Terrapop